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New Zealand)/워킹홀리데이

[2020년 5월]한국에서 뉴질랜드로 해외 택배 (우체국 해외 합배송 서비스)

현재(2020년 5월) 뉴질랜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한국에서 택배를 받는 것이 비용도 많이 들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ship2u(쉽투유), okdelivery(오케이 딜리버리), movingbox(무빙 박스), fastcargosolutions(패스트 카고 솔루션) 등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배송이 가능한 업체가 여러 군데가 있는데 이 중에 가장 저렴한 곳으로 이용하려고 각 택배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다.

그랬더니 택배 비용은 둘째치고 다들 하나같이 주문하는 게 까다롭고 번거로워 보여서 난 이번에도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기로 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다른 택배 회사보다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는 게 훨씬 더 편하고 간단한 듯하다.

 

배송 요금은 배송받을 물건의 부피, 무게 등에 따라 다를 듯 하니, 각 택배 회사별로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지금(20.05.06)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우체국 국제 택배를 보낼 시 'EMS'는 이용이 불가능하지만, 'EMS 프리미엄'은 이용이 가능하다.

 

우체국 국제특급(EMS)

EMS란 급한 편지, 서류나 소포 등을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외국으로 배달해 주는 국제특급우편으로 우정사업본부가 외국의 공신력 있는 우편 당국과 체결한 특별협정에 따라 취급한다.

> 종류

 

EMS (Express Mail Service)
EMS는 전 세계(143개국) 우체국 간에 특별 우편운송망을 통해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우편물을 배달하는 특급우편서비스


EMS 프리미엄 (EMS premium)
EMS 프리미엄은 우리나라 우체국과 세계적 특송업체인 UPS사가 제휴하여 우편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서비스

 

초특급우편서비스 (EMS Time Certain Service)

초특급우편대상지역 홍콩, 베트남(하노이, 호찌민) 등 일부 국가에 대하여 발송 다음날 09:00에서 17:00까지 배달하는 초특급 국제우편서비스

 

 

 

 

 

이번에도 지난번에 이용한 '화천 하남 우체국'에서 '우체국 합배송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용 방법은 지난번과 똑같아서 아래 ↓ 링크를 참조)

 

https://yeonjin90.tistory.com/2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해외 택배 (우체국 해외 합배송 서비스)

우체국 해외 합배송 서비스란?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아주 편리한 '해외 배송 대행 서비스'이다. 한국에서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구매한 여러 개의 상품을 한 박스에 재포장하여 해외로 배송해주는..

yeonjin90.tistory.com

 

20.04.30 목요일 오후에 내가 필요한 물건들을 인터넷으로 주문했고, 우체국 합배송 서비스를 이용했기에 물건 수령지는 '화천 하남 우체국' 주소로 기입했다.

 

20.05.06 수요일 오후에 내가 주문한 물건들이 다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았고, 우체국 직원분께서 내가 산 물건들을 사진 찍어서 보내주셨다.

 

문제없이 물건들이 잘 도착한 걸 확인한 후 합배송을 해주셨고, 아래와 같이 무게를 재서 이것 또한 사진 찍어 보내주셨다.

 

사실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닐 수도 있는 거고, 무료 합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내 입장에선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지 않더라도 믿고 맡기는 수밖에 없는 입장인데 이렇게 하나하나 꼼꼼하게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다.

 

 

 

 

 

무게는 5.770g 이 나왔다.

 

뉴질랜드는 3 지역에 해당되고, 이 무게에 해당하는 EMS 프리미엄 요금은 105,600원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하는 게 EMS 프리미엄 요금은 일반 EMS 요금과 달리 체적 중량과 실중량을 비교하여 큰 값으로 처리한다.

 

 

 

 

 

체적 중량 계산하는 방법은 가로, 세로, 높이를 모두 곱한 총값에 6000을 나누면 된다.

 

예를 들어서 지금 내 박스의 사이즈가 38cm X 30cm X 25cm이고, 다 곱하면 총값은 28,500이다.

 

여기에 6000으로 나눈 값은 4.75, 고로 4.75g이 체적 중량이 된다.

 

실중량은 5.770g, 체적 중량은 4.75g

 

이 두 중량을 비교하여 큰 값으로 요금을 처리한다는 것인데 나 같은 경우에는 실중량이 더 크기 때문에 5.770g 기준의 요금인 105,600원을 지불하게 된 것이다.

 

 

 

 

3 지역 국가 요금에 해당하는 뉴질랜드, 'EMS 프리미엄' 요금이 키로당 얼마인지 궁금해서 이렇게 계산해보았다.

 

특이하게도 1키로에 47,700원인데 10키로를 배송시키면 1키로당 14,000원 꼴이 되고, 20키로를 배송시키면 1키로당 11,570원 꼴이 된다.

 

30키로를 배송시키면 1키로당 10,963원이 되는데 이 요금이 가장 저렴하고 31키로부터는 다시 1키로당의 요금이 오르기 시작한다.

 

하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EMS 프리미엄'은 체적 중량과 실중량을 비교해서 요금을 책정하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해서 계산해보아야 한다.

 

 

 

 

이렇게 영수증을 사진으로 받아 보았고, 남겨주신 계좌로 배송비를 입금했다.

 

원래 박스비도 따로 지불해야 하는데 이번이 두 번째 이용이라 그런지 안 받고 해 주셨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EMS 프리미엄'은 'EMS'와 달리 따로 스마트 접수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배송 진행 상황 조회는 우편물 번호(등기번호)로 하면 되고,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는 아래에 걸어 두었다.

 

내 택배를 조회해봤더니 벌써 발송 교환국에 도착했다. 아마 다음 주 안으로 받아볼 수 있을듯하다. (제발 그러길 바란다.)

 

우체국 국제 택배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지만, 찾기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링크 몇 가지를 걸고 마무리 ㅎㅎㅎ!

 

(택배 수령 후기는 맨 아래로 ↓↓↓)

 

 

EMS 프리미엄 요금표(비 서류)

https://ems.epost.go.kr/front.EmsDeliveryDelivery03.postal

 

EMS-국가별 요금안내-EMS/프리미엄 요금표

국제우편 요금표 HOME 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안내 국제우편 요금표

ems.epost.go.kr

EMS 프리미엄 요금 조회 (+배달 소요일)

https://ems.epost.go.kr/front.EmsDeliveryDelivery01.postal#

 

EMS·국제우편-국가별 요금안내-배달소요일/요금조회

도착국가의 발송요금을 안내하며 접수가능정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도착국가의 정확한 접수가능 정보는 우체국 및 1588-130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MS방문접수신청 시 EMS방문수수료가 추가 됩니다. - EMS방문수수료 : 1회 방문 1통 당 3,000원, 추가 1통 당 1,000원, 최대 5,000원 초특급우편(EMS TCS)의 요금은 EMS 요금에 4,500원이 추가 됩니다. 초특급우편(EMS TCS) 예상배달소요일 초특급우편대상지역 - 홍콩

ems.epost.go.kr

우체국 국제 우편 배송 조회 (EMS 등기 번호로 조회)

https://service.epost.go.kr/trace.RetrieveEmsRigiTrace.comm

 

국제우편 배송조회 - 원클릭 배송조회

 

service.epost.go.kr

국제 특급 (EMS) 발송 조건 - EMS 프리미엄 / 금지품목, 제한 품목

https://ems.epost.go.kr/front.EmsApplyGoConditionPremium.postal

 

EMS프리미엄 - 국제특급(EMS) 발송조건

 

ems.epost.go.kr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해외 택배 (우체국 해외 합배송 서비스) 1편

https://yeonjin90.tistory.com/2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해외 택배 (우체국 해외 합배송 서비스)

우체국 해외 합배송 서비스란?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아주 편리한 '해외 배송 대행 서비스'이다. 한국에서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구매한 여러 개의 상품을 한 박스에 재포장하여 해외로 배송해주는..

yeonjin90.tistory.com

 


우체국  해외 택배 수령 후기

 

5/6(수) 한국 시각으로 오전 10:53에 택배 접수해서 5/19(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택배를 받게 되었다.

 

택배 소요 기간은 딱 2주 정도 걸렸다.

 

중간중간 택배가 어디쯤 와있는지 확인하려고 배송 조회를 해봤었는데 5/12(화) 이후로는 조회가 끊겼다.

 

비록 배송 조회는 제대로 되지 않았지만 무사히 택배를 받을 수 있었다.

 

 

 

택배 받아서 박스 뜯기 전이 젤 신나고 설레는 듯 !

 

이렇게 꼼꼼하게 합포장 해서 보내주셨다. 화장품도 새지 않게 뽁뽁이로 안전하게 포장해주셔서 아무 파손 없이 잘 왔다.

 

사은품으로 행주도 챙겨주시고 최고당 : )

 

 

(아래는 국제 우편 배송 조회 내역 ↓)

 

 

해외에서 거주하는 동안 한국에서 택배 받을 일이 있을때 이용하면 정말 편리한 합배송 서비스 !!!

 

합배송 서비스는 우체국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 배송 업체들도 해주데가 더러 있는 듯하다.

 

나는 한 번 이용하면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이상은 계속 이용하는 편이라 앞으로도 해외 택배를 이용할 일이 생긴다면 화천 하남 우체국을 통해 해외 합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다 : )

 

(우체국 합배송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참조)

 

yeonjin90.tistory.com/2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해외 택배 (우체국 해외 합배송 서비스)

우체국 해외 합배송 서비스란?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아주 편리한 '해외 배송 대행 서비스'이다. 한국에서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구매한 여러 개의 상품을 한 박스에 재포장하여 ��

yeonjin9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