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New Zealand)/워킹홀리데이

뉴질랜드에서 마스크 구입하기 1

현재 뉴질랜드는 Lock Down(봉쇄령)이 내려진 상태라 마스크 구매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사실 락다운이 내려지기 전부터도 마스크 구매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판매하는 곳이 많지도 않을뿐더러 갈 때마다 이미 다 팔리고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던 중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 생활을 하고 있는 친한 친구로부터 인터넷으로 마스크를 구매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되었고, 저도 시도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첫 구매 그리고 두번째 구매까지 성공했습니다.

다만, 현재 국경 폐쇄로 인해 해외 배송 자체가 빠르지 않기에 느긋하게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합니다.

제가 주문할 때도 두 달 뒤에 받게 될 것이라는 노티스를 보고 반신반의하면서 주문했지만 생각보다 훨씬 더 빠르게 받았기에 마스크를 아직까지 구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렇게라도 구매해두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이용한 사이트는 세계 최대의 오픈마켓인 'ebay' 호주 사이트입니다.

이베이(호주) 링크입니다 : )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검색란에 mask를 입력한 후 조회되는 여러 상품 중 마음에 드는 것으로 주문하면 됩니다.

제가 마스크를 구매했던 내역들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구매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 그리고 구매하실 때는 상품 정보 내역(About this item)에 Quantity 판매 개수(sold)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많이 팔린 물건이 아무래도 조금 더 믿음이 가니깐용 ㅎㅎㅎ

1. 첫 번째 구매


처음으로 구매한 것은 KN95 마스크였습니다.

상품 소개에는 N95라 나와있지만 실제 마스크에는 KN95라고 찍혀있었습니다.

 

 

위에 보시면 Free postage(무료 배송)라고 나와있는데, 맨 처음 물건 검색할 때 검색 조건에 'Free postage'만 조회 가능하게끔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상품 내역 보시면 판매 누적 개수도 확인 가능하며, 기타 내역도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배송, 페이 관련 내역도 따로 나와있는데 여기 보시면 이 물건이 어디서 오는 건지, 배송 기간은 얼마나 예상되는지, 결제 가능한 카드 등 여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한 마스크는 싱가포르에서 온다고 나와있는데 실제로는 중국에서 왔습니다. 이렇게 다른 경우도 있나 봅니다.

 

 

제가 구매한 마스크의 가격은 10장에 호주달러로 35.98이었고, 같이 일하는 친구들 네 명이서 함께 주문해서 한 사람당 50장씩 해서 총 200장 구입했습니다.

금액은 총 AU $719.60인데 1프로 할인 (AU $7.20) 받고, GST 세금 15프로 (AU $106.86) 더해서 총 AU $819.26 나왔습니다. (배송비는 무료)

 

 

 

뉴질랜드 정부에서 15프로 세금을 받아 간다고 나와있습니다.

 

 

결제하기로 넘어가면 그 날 환율에 따라 뉴질랜드 달러로 했을 때 얼마인지 자동으로 나와있습니다.
저는 ANZ 카드로 결제하였고,  앱에 들어가 보니 899.81달러가 맞게 빠져나간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U $819.26 = NZ $899.81
주문한 날 기준 환율로 이렇게 계산되었네요

뉴질랜드 정부에 내는 세금 15프로까지 다 포함해서 계산했을 때

NZ $899.81 / 200장 = NZ $4.499

마스크 한 장에 대략 뉴질랜드 달러로 4.5불 정도에 구입 한셈입니다.

뉴질랜드 1달러에 750원 기준으로 했을 때, 한국돈으로 3,375원 정도가 되겠네요

 

 

예상 배송 기간으로는 4/9 ~ 5/16이라고 확인했습니다.

 

 

3/20(금) 정오에 주문하였고,

3/25(수)에 배송이 시작되어 3/31(화)에 택배를 받았습니다.
주문한 날 기준으로는 12일, 배송이 시작된 날을 기준으로는 7일이 소요되었네요

 

 

박스가 아닌 이런 봉지에 담겨왔습니다.

 

 

봉투 겉면엔 마스크가 5개가 들어있다고 나와있는데 실제로는 안에 10개가 들어있었습니다.
일부러 봉투를 뜯어서 10개로 맞춰 담은 거 같는데 왜 그런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상품 안내에는 N95(미국 인증)라고 나와있었는데, 제가 받은 건 KN95(중국 인증) 마스크였고, 싱가포르에서 보내는 거라고 나와있지만 알고 보니 중국 선전에서 왔으며, 포장용지엔 5개입이라 나와있으나 고의로 뜯어 10개입으로 맞춰 넣는 등 찜찜한 구석이 없지 않아 있지만 지금 제 상황에서는 이것 또한 감지덕지입니다.

오히려 이렇게 구매할 수 있음에 감사히 생각하며 잘 사용하는 중입니다 : )

뉴질랜드 거주하시는 분들 중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이베이 사이트에서 주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뉴질랜드에서 마스크 구입하기 2